본문 바로가기
일상

대구 근교여행 - 단풍놀이 숨은 명소 도동서원

by BastiU 2020. 11. 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구의 숨은 명소!
400년 넘은 은행나무가 아름다운 도동서원을
소개시켜드릴게요.

 

 

도동서원 [출처 : 네이버 블로그 - 산찾아 물따라]

 

 

도동서원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선정된 곳이고 우리나라 5대 서원 중 하나에요!

또 대구에서 최초로 유네스코로
선정되서 더 의미 있는 곳이에요.

위치는 대구 달성군에 위치해 있는데
동대구역에서 1시간정도 걸려요.

주차장은 무료이고 공간도 널널해서
초보자도 쉽게 주차할 수 있어요!!

 

 

 

400년 이상 된 은행나무 [출처 : 네이버 블로그 - 깨비의 사진여행]

 

 

도동서원이 유명한 이유는
바로 이 400년이 넘은 은행나무 때문인데요.
일명 김굉필 은행나무도 불린다고 하네요.

커플들의 데이트 명소로도 유명하고 사진작가님들의 출사지로도 유명한 곳이더라구요.

 

 

은행나무 앞에서 한장

 

 

저도 은행나무 앞에서 한장 찍어봤는데
그냥 막 찍어도 화보에요!!

역시 은행나무가 캐리를 해주네요ㅎㅎ

 

안내문

 

 

이런 유적지에 오면 꼭 보는게 있는데
이런 안내문을 꼭 봐요.

이해하고 보면 유적지가 더 잘 느껴지고
보이는 시각이 더 넓어져요.

 

 

도동서원

 

 올라가다 뒤로 돌아봤는데 은행나무가
너무 예뻐서 한장찍었어요ㅎㅎ 진짜 분위기 무엇😭


 

포토스팟

 


서원 꼭대기로 올라가면 도동서원의 유명한 포토스팟에서도 한장 찍었어요.
사진 찍을 때 마침 노을 질때라 분위기 배가되서 사진에 더 잘 담긴 거 같아요ㅎㅎ

이제 단풍시즌도 끝나가는 거 같은데 은행나무가 더 떨어지기 전에 얼른 갔다오세요!! 너무너무 좋은 곳이였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