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곤셰프의 요리꿀팁

백파더(백종원) 카레 간단하게 따라하기!

by BastiU 2020. 10. 2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핫한 프로그램이죠! 백파더에서 나온 카레 따라잡기!!

 

- 오늘의 재료

  • 양파 2개
  • 카레용 돼지고기 350g
  • 오뚜기 카레분말 100g
  • 케찹 3스푼
  • 고춧가루 1스푼
  • 후추 5g
  • 물700g(오뚜기 카레분말100g기준)
  • 스팸 2조각(*개인적으로 스팸이랑 카레랑 먹는 거 좋아해서 추가했어요!!ㅎㅎ)

 

재료

 

 

1. 주먹만한 양파를 썰어준다.

 

 

양파 썰기

 

양파를 반으로 자르고

반으로 자른 양파를 3등분해서

듬성듬성 잘라줬어요.

*채 썰어도 되요!! 채 썰어서하면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어요!

 

2. 양파를 볶아준다.

 

양파볶기

 

재료 준비할 건 양파만 썰면되요! 참 간단하쥬?

프라이팬에 식용유 3스푼 넣고 양파를 잘 볶아줘요.

백파더 카레의 핵심은 양파를 *카라멜라이징화를 해주는거에요.

(*카라멜라이징을 하면 양파의 풍미와 단 맛이 한껏 올라와 음식을 맛있게 해줘요.)

중불에 적어도 20분은 볶아줘야해요.

 

5분 -> 20분 -> 30분 볶은 사진

 

저는 카라멜라이징된 양파를 너무너무 좋아해서 30분정도 볶아줬어요.

양파의 식감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20분만 볶아주셔도 되요!!

 

3.고기, 고춧가루, 케찹을 넣고 볶아준다.

 

 

 

고기 볶기

 

계속 중불을 유지하면서

고기를 넣고 후추를 넣어주세요. (통후추를 갈아넣으면 향이 더 좋아요 없으면 순후추도 괜찮아요!)

고기가 어느정도 익으면 고춧가루랑 케찹을 넣고 볶아줘요.

케찹과 고춧가루를 볶아주는 이유는 고춧가루의 풋내를 잡아주고 케찹의 신맛을 잡아주기 위해서에요!

3~4분정도 볶아주시면 됩니다.

 

4. 물 넣고 카레가루 풀기!!

 

 

마무리

 

물 700g 기준이지만 저는 600g만 넣었어요!

저는 간 센걸 좋아해서 물을 덜 넣었어요.

자기 입 맛에 맞게 물을 넣으시면 되요!!

한소끔 끓이면 완성!!

정말 간단하면서 맛있는 카레가 완성됬어요!

 

5. 그릇에 담아 맛있게 먹기!

 

완성!

 

저는 카레 + 스팸 조합을 너무 좋아해서

스팸을 구워서 올려 먹었어요!!

카레는 약간 매콤하면서 양파의 풍미와 단맛이

그냥 카레를 먹는 거 보다는 훨씬 맛있었어요!!

무조건 카레를 오래 볶아서 드세요!!

오래 볶을수록 더 맛있어져요ㅎㅎ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레시피이기 때문에 꼭 한 번 도전 해보시길 바라요!

반응형

댓글